You can select a language. Please choose from the dropdown menu below.
와콤(WACOM) 타블렛 인튜어스(Intuos) CTL-4100
와콤(WACOM) 타블렛 인튜어스(Intuos)는 포토샵과 같은 디지털 드로잉, 페인팅, 사진 편집과 같은 그래픽 작업에 사용할 수 있고 줌과 같은 영상 강의 또는 회의 시에도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필기하듯이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자에 따라서 다양하게 사용이 되고 있고, 저자는 간단한 그림그리기나 강의 또는 회의시 PDF에 부가 설명을 할 경우 사용하고 있다.
와콤(WACOM) 타블렛 인튜어스(Intuos)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펜 타블렛 본체, 와콤 펜 4K, USB 1.5M 전원 케이블, 3개의 여분 펜심(펜속에 있음), 펜심 제거툴, 타블렛 가이드(간단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다.
리뷰하는 와콤(WACOM) 타블렛 인튜어스(Intuos)는 S모델로 소형 타블렛이다. 와콤(WACOM)에서 판매하고 있는 타블렛은 펜 컴퓨터 타입(Wacom MobileStudio Pro), 액정 타블렛(Wacom One, CIntiq, Cintiq Pro), 펜 타블렛(One by Wacom, Wacom Intuos, Intuos Pro) 등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그중에서 인튜어스 S는 보급형 소형제품이다.
인튜어스(Intuos) S의 펜 타블렛의 전체 크기는 가로 X 세로 X 깊이 기준으로 200 X 160 X 8.8mm이고 실제 작업영역 크기는 4개의 익스프레스 키 바로 밑부터 하단까지 내부영역으로 152 X 95mm 정도 이다. 모니터 화면보다 작은 영역이지만 실제 작업영역 크기는 모니터 화면 전체를 커버하고 있다.
와콤(WACOM) 타블렛은 데스크탑에서 작업할 수 있는 디자인 툴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Corel Painter Essentials 6와 Corel Aftershot 3 두가지 소프트웨어이며, 와콤에 가입한 후 둘 중 한개의 소프트웨어를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Corel Painter Essentials 6는 일러스트 소프트웨어로 브러시와 사진효과를 사용하여 작업하는 어도비(Adobe)의 일러스트와 유사한 소프트웨어이다. Corel Aftershot 3는 사진편집 전용 소프트웨어로 어도비(Adobe)의 포토샵과 유사한 소프트웨어이다. 사용자들이 친숙한 프로그램은 어도비의 일러스트와 포토샵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어 기존에 사용중이라면 코렐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사용하면 된다.
인튜어스(Intuos) 펜은 그립 부분에 두개의 버튼과 펜촉으로 구성되어 있고, 여분의 펜촉 3개는 펜 끝과 중간을 잡고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펜 촉을 확인 할 수있다. 인튜어스(Intuos) 펜은 4,096레벨의 필압을 인식하고 오차 범위는 0.25mm 정도이며 인식 가능 높이는 7mm이고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는 무건전지 펜으로 그립감이 좋아 오래 사용해도 손가락에 무리가 오지 않는다(사용자의 그립 형태에 따가 무리는 갈 수 있음).
와콤(WACOM) 타블렛 인튜어스(Intuos)의 상단부분에 위치한 4개의 익스프레스 키는 아래 링크를 통해 데스크탑의 OS버전(macOS, Windows)에 맞게 와콤 센터(Wacom Center)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은 후 각 익스프레스 키별로 Shit, Alt, Ctrl, Window키(기본설정) 등 키를 변경하거나 설정된 키를 확인 할 수있다(와콤 센터에 들어가지 않아도 익스프레스 키를 누르면 화면 상단에 설정된 익스프레스 키가 보임). 그리고 인튜어스 펜위의 두개의 버튼도 마우스 오른쪽, 왼쪽 버튼의 기능을 변경할 수 있다.
와콤(Wacom) 타블렛 인튜어스(Intuos)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와콤(Wacom) 센터(Center)에서 펜 버튼, 익스프레스 키 설정 외에 화면 맵핑 설정 옵션이 있는데 이부분은 기본적으로 한개의 모니터를 사용할 경우는 1:1 대응으로 모니터 화면과 설정이 되어 있는데 두개의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는 두개 모니터 영역이 모두 지정이 되어 있어 테블릿의 작은 작업영역 안에서 작업하기가 힘들어 진다. 맵핑 설정을 이용해 두개의 모니터 중 한개의 모니터에 매핑 후 작업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옵션이므로 꼭 확인 하고 작업을 해야된다.
와콤(Wacom) 센터(Center)에서 익스프레스 키, 펜 버튼, 화면 매핑이 완료되면 데스크 탑에서 사용할 소프트웨어를 열어서 작업을 하면된다. 아래 동영상은 Windows Ink를 사용해 간단하게 테스트한 영상이다.
와콤(WACOM) 타블렛 인튜어스(Intuos)를 사용하면서 PDF 위에 텍스트를 쓰거나 선을 긋는 작업이 마우스를 이용하는 것보다 수월해 졌고, 간단한 그림 같은 경우 Window Ink 나 그림판을 이용해 그림을 그리고 있다. 일러스트나 포트샵을 이용해 작업을 하고 싶은데 아직 까지 간단한 글자 정도나 선을 긋어서 표현하는 정도이기에 익숙해 질때 까지는 사용하기 힘들것 같다. 사실 갤럭시 S22의 노트 기능을 이용해 S펜 또는 라미를 이용해 글쓰는건 어느정도 익숙해 져서 글씨도 꽤 잘나오는거 같은데 인튜어스 펜을 이용할 경우 아직까지는 어색한건 사실이고, 숙련되려면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인튜어스(Intuos)가 설정이나 기기 자체의 성능과 펜 포인터 이동속도 등 모든 면에서 다른 펜 테블릿 보다 우수한데 실제 사용하려고 했을때 펜에 익숙해 지는 시간이 조금 필요하다. 저자가 가지고 있는 중국산 저가형 펜 타블렛이 있는데 설정 소프트웨어부터 설치할때 먼가 불안하고, 모니터 화면에서 이동하는 펜 포인터는 펜과 시간차가 있어 조금만 사용해도 불편해서 사용하기 힘든걸 보면 인튜어스가 얼마나 잘 만들어진 제품인지 확인 할 수 있다.
상품명 : 와콤(WACOM) 타블렛 인튜어스(Intuos) CTL-4100
가 격 : 89,000원
상품평 : ★★★★★
* 펜사용 연습이 많이 필요해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