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 select a language. Please choose from the dropdown menu below.
로지텍 K380 미니 키보드 - 블루투스 무선 타입
오늘 소개하는 로지텍 K380 키보드는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로 소지하고 있는 노트북이 10년이 넘다보니 발열이 심해서 거치대에 올려놓고 사용하고 있어 무선방식의 간편한 키보드가 필요해서 구매하게 되었다. MX처럼 케이블을 연결해 충전하는 방식은 아니고, AAA 건전지 2개로 동작하는 방식이다.
K380은 PC, 테블릿, 노트북 등 3대까지 블루투스로 연결 해서 편리한 대로 사용이 가능하다. 로지텍 마우스는 M221을 사용하고 있는데 저가형이고 로지텍 수신기로 연결해 사용하고 있다. K380과 M221을 같이 사용할 경우 Logi Options+(또는 구버전 Logi Options) 소프트웨어를 통해 K380, M221 설정 및 관리가 용이 하다. K380을 처음 사용시 블루투스로 연결하게 되면 Logi Options+ 에 자동으로 등록(Logi Options+ 설치시)된다. M221도 수신기를 USB 포트에 끼고 연결하게 되면 Windows에서 장치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Plug & Play 기능으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Logi Options+ 에 자동으로 등록된다.
Logi Options+ 를 따로 설치 하지 않아도 사용하는데 무리는 없지만, K380 기능키에 해당하는 F1~F12까지 표준키로 사용할지 아니면 Fn키를 이용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것인가에 대한 기능을 활용할 수 없게 된다. K380 키보드 설정 화면(바로 위 두번째 이미지)에 보면 상단에 키보드 / 이지-스위치라는 탭으로 분류가 되어 있다. 설정화면 키보드 탭으로 K380 기본 설정을 할 수 있는 탭이고, 이지-스위치는 노란색 키 3개에 연결된 PC, 노트북 등등 기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지-스위치(Easy-Switch)의 각 버튼에 기기 연결은 노란색 버튼을 누른 후 페어링할 기기의 블루투스와 연결하면 된다. PC같은 경우는 Windows 의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 하고 기기찾기를 통해 페어링하면 된다. 기타 디바이스 연결은 기기마다 블루투스 연결하는 방식을 통해 K380의 3개의 노란새 버튼을 눌러 놓은 상태에서 페어링하면 된다. 물론 K380 전원을 ON으로 켜놓은 상태에서 연결이 가능하다.
K380은 로즈핑크, 샌드, 오프 화이트, 라벤더 레모네이드, 그래파이트 색상이 있는데 예전에 초기에 구매했던 색상 중 네이비 계열이 있었는데 로지텍 홈페이지에 가보니 색상은 늘었는데 네이비가 없어진것 같다. K380 스펙은 다음 이미지에서 확인 하기 바란다.
K380이 무선연결이다 보니 배터리 수명에도 신경을 써야하지만 K380은 대기시간 기준으로 2년 정도 유지가 가능하다고 한다. 저자 같은 경우, 사무실이나 집에서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경우 4시간 정도 사용하게 되는데 대략 6개월 정도 사용하면 타이핑한 글자가 딜레이가 생기는 현상이 있어 교체 했던것 같다. 사용자에 따라 베터리 수명은 다르기 대문에 수명이 더 단축되거나 늘어 날수도 있다. 충전식은 아니지만 베터리 교체를 자주하지 않아도 되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기도 하다.
K380 타건감은 노트북과 비슷하다. 사이즈가 큰 편이 아닌데 자판사이가 붙어 있지 않고 떨어져 있어 미스로 다른 키를 누르게 되는 경우가 적은것 같다. 장시간 사용할 경우 손가락에 큰 무리는 없지만 키가 눌리는 높이가 낮기 때문에 사용자에 따라서 손가락 마디가 불편할 수는 있다. 하지만 키가 눌리고 올라오는 텐션이 너무 과하지 않고 적절하기 때문에 크게 무리는 없을 것으로 생각된다.
상위 버전제품으로 K580, K780 제품이 있는데 휴대폰이나 테블릿을 키보드 본체에 거치할 수 있는 타입으로 사용자 기호에 맞게 구매해서 사용해 보면 되겠다. K380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로지텍 링크를 통해 확인하기 바란다.
로지텍 K380 관련 사이트
상품명 : 로지텍 K380 키보드
가 격 : 25,000원~30,000원
상품평 : ★★★★☆
* C타입 충전식으로 바꿔줬으면 좋겠다.
댓글